카테고리 없음

박명애 한국지네틱팜 대표, 인삼열매로 대통령 표창 수상

가디언이십일 2020. 11. 21. 01:14

㈜한국 지네틱 팜 박명애 대표이사는 지난 9일, 지역산업진흥 유공을 인정받아 대통령으로부터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박명애 대표는 지난 2002년 연천군 백학면에 법인 설립, 전국적으로 인삼 농가에서 활용하지 못하던 인삼열매를 활용한 제품생산과 인삼열매 내 유효성분 분석과 효능 또 효과규명에 힘써왔다.

인삼열매 전문기업인 한국지네틱팜 박 대표는 2002년 회사 설립 후 인삼 농가에서 활용하지 못했던 인삼열매를 직접 수매해 인삼열매를 활용한 제품을 생산하게 되었다.

한국지네스퍔 관계자는 이번 지역경제활성화 대통령 표창은 이러한 새로운 기술의 상용화, 지역농가 소득증대, 농림가공식품 생산성 향상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된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박명애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그 동안의 노력을 인정 받은 것 같아 뿌듯하고 앞으로도 인삼열매뿐만 아니라 지역 농산물 및 천연물에 대한 다양한 연구와 상용화를 통해 중소기업의 성장에 이바지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한국지네틱팜은 간과 인지기능에 효과를 보이는 인삼열매 성분으로 동물과 사람 임상시험을 완료하고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원료 인증을 신청한 상태다.

한은남 언론위원장 enhanok70@naver.com
저작권자 ⓒ UN피스코, 검경일보, 검찰투데이, 검경TV, 가디언21,월드르포, 시사프라임, 서울경제발전위원회 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