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프라임/국법일보】주)서울사랑(대표 이민호)의 지역특화 포털사이트 ‘내고장사랑'(www.loveseoul.kr)이 여성과 청년 창업자들로 부터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내고장사랑’은 중견 웹 에이전시사인 주)서울사랑이 7년간을 준비해온 야심작으로, 최근 1차로 전국84개 시 지역포털사이트 개발을 완료하고 발 빠르게 전국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고 있으며 이미 인천사랑을 포함, 순천, 진주사랑 등 30여 시 지역포털이 여성 및 청년창업주를 만나 지역사회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지역종합포털사이트 (주)서울사랑의 서울지역 포털사이트 웹화면 |
또한 주)서울사랑은 미분양된 50여곳의 분양을 상반기 내에 완료 한다는 목표를 정하고 다방면으로 접촉중에 있으며, 개발팀 에서는 금년 말까지 ‘LA사랑’ 등 해외 동포 지역사이트를 포함해 300여곳의 개발을 추가로 완료 한다는 계획이라고 이주희 홍보이사는 밝혔다.
또 지역특화 포털사이트 ‘내고장사랑’은 말 그대로 내 지역에선 가장 많은 정보를 담고 있는 지역 종합정보 포털 사이트로 지역 포털사업자는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함으로 인해 지역사회 에서는 인정받는 사업주로 부와 명성을 동시에 누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지역종합포털사이트 (주)서울사랑의 대전지역 종합포털 대전사랑의 웹화면 |
‘내고장사랑’은 특히 요즘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여성 가장과 청년 일자리 해소에도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보여지는데 우선 극히 제한된 분야에서만 가능했던 여성 일자리를 확대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온라인에 강점을 지닌 청년들에게는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안성 맞춤식 창업 아이템이기 때문이란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정부에서도 최근 여성 가장과 청년 창업시 정책적으로 창업 자금 지원제도를 적극적으로 지원, 운영중에 있어 창업 의지만 확고 하다면 여성 가장과 청년들에게는 내 사업을 운영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한편‘내고장사랑’은 자금에 부담을 느끼는 여성 가장과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별(인구대비)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분양과 임대를 동시에 추진, 최소한의 창업 자금으로도 지역 포털을 운영할 수 있도록 본사의 지원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주)서울사랑은 국내 최다 관공서 및 대기업, 중 소규모업체의 홈페이지를 제작해 왔으며, 웹에이전시와 웹 호스팅 분야 에선 국내서 인정받는 업체다.
<문의 : 02) 2108-3018>
정창곤 기자 oldpd@paran.com
기자 블로그 http://blog.daum.net/babopd
www.sisaprime.co.kr www.igbnews.com
jung chang gon a writer mail; oldpd@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