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믿을 수 있는 금융사, 이제는 소비자가 뽑는다.

가디언이십일 2013. 10. 3. 12:36

신뢰하는 금융사 뽑고 상품권도 받아!                                            발행일: 2013/10/03 한은남 기자  
   
  
 
 
‘피같은 내돈 어디다 맡기나?’ 금융위기, 금융사의 파산, 퇴출이 이어지면서, ‘신뢰할 수 있는 금융사’에 대한 금융소비자의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아울러 (사)금융소비자연맹(www.kfco.org, 상임대표 조연행, 이하 ‘금소연’)은 2013년 한 해 동안 금융소비자들에게 가장 큰 신뢰를 받은 ‘믿음직한 금융사’ 를 선정하기 위해 전국 소비자를 상대로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가장 믿음직한 금융사’ 선정은 금융소비자에게 올바른 금융사 선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금융사를 은행, 증권, 생보, 손보, 카드사 5대 부문으로 나누어 17개 은행, 24개 증권사, 24개 생명보험사, 14개 손해보험사, 8 개 카드사를 대상으로 10월 1일부터 11월10일까지 금융소비자연맹 (www.kfco.org), 홈페이지에 인터넷 투표를 통해 진행하며, 참여 방법은 소비자 누구나 페이지를 방문하여 가장 믿음직하고 신뢰가 가는 금융사에 투표하면 된다.

 

선정방법은 금융권(은행, 증권, 생명보험, 손해보험, 카드) 별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1개사를 선정하게 되는데 이번 설문조사에 참여한 소비자에게는 1등(1명) 20만원, 2등(1명) 10만원, 3등(3명) 5만원 그리고 참여자 30명 에게 1만원의 온라인상품권을 지급한다.

 

‘가장 믿음직한 금융사’ 선정은 2009년도부터 5년째 실시하고 있으며 2012 년도에는 은행은 KB국민은행, 증권사는 삼성증권, 생명보험사는 삼성생명, 손해 보험사는 삼성화재보험, 카드사는 국민카드가 선정되었으며, 매년 수천명의 소비자들이 투표에 직접 참여하여 가장 공정한 선발로 평가 받고 있어 많은 금융소비자들의 금융사 선택에 좋은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금융사를 선택할 때는 건전성, 안정성, 유동성 등 많은 요소를 고려 해야 하지만, 직접적인 이율, 수수료 등 비용과 편리성 등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하며, 금융사의 특성에 따른 선택요령을 알아둘 필요가 있어 보인다.


한편 금융소비자연맹(www.kfco.org)은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소비자에게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한 "소비자가 뽑은 가장 믿음직한 금융사”는 해가 갈수록 소비자 들의 참여도가 높아지고 있고, 소비자가 금융사의 선택을 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좋은 제도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이번 선발에도 많은 소비자들이 적극 참여하여 소비자의 올바른 권리를 스스로 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http://www.sisaprime.co.kr/news/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