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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인식기술 '세이1680', 소상공인 활로 열어주나?

가디언이십일 2013. 11. 1. 10:30
발행일: 2013/11/01 정창곤 선임기자


가맹점에서의 홍보, 마케팅 활동에 유용  
  
 
 
 
음성인식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주)피앤유소리전화(박정근 대표)는 SK브로드밴드(주)와 전략적 업무제휴계약을 체결하고 'Say1680' 말로 거는 전화 서비스를 상용화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일반전화는 물론 휴대전화를 이용해 번호 '1680'을 누르고 안내멘트에 따라 연결을 희망하는 상호나 브랜드명을 말하면 음성인식을 통해 해당 연락처로 자동으로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명칭, 상호, 브랜드가 전화번호이므로 전화번호를 외울 필요가 없어 편리할 뿐만 아니라 휴대폰을 분실한 경우나 휴대폰을 소지하고 있지 않더라도 전화기만(일반전화, 휴대폰, 공중전화 등)있으면 음성 키워드를 통해 원하는 번호로 자동 연결할 수 있따.


특히 위급한 상황이나 전화번호를 모를 경우 외우기 어려운 시각장애인, 노년층 등 사회 소외계층에게 매우 유용한 서비스로 활용될 전망이다.


또한 이 서비스는 전국대표번호보다 선진화된 음성기술로서 저비용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평가와 함께 개인정보보호가 가능한 '안심번호' 기능과 평생 사용가능한 '평생번호'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또 기존에 사용하던 전국대표번호는 많은 회선사용료와 설치비로 고비용이 발생하지만 'Say1680'은 복잡한 절차없이 고유 키워드를 대표번호로 등록하게 되면 한달에 2만원에 사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개인 키워드의 경우 한 달에 1000원으로 통신요금과 함께 결재되어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최근 대표적인 대형 재래시장인 포항의 죽도시장과 협약을 체결하는 등 가입자와 가맹점도 급속히 늘고 있는 추세다.


 

                                세이1680이 최근 죽도시장과 mou를 체결했다.
 


그밖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한 'Say1680전용 애플리케이션(Wooa)‘에는 약140만개의 업종별 키워드가 등록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키워드를 음성 또는 텍스트로 검색해 터치만하면 원하는 연락처로 자동으로 연결되는 편리한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이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주변검색, 단골등록, 고객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일반 사용자는 물론 키워드 가맹점에서의 홍보, 마케팅 활동에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세이1680'의 서비스 이용절차는 고객이 온라인(www.say1680.com)에서 등록가능한 키워드를 신청하면 심사 후 등록과 함께 개통되어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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