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세대 젊은 아시아권 여성관광객 타겟으로 온․오프라인 이벤트
서울시는 7월 한 달 동안 외래관광객을 위한 쇼핑관광축제『2014 서울썸머세일(Seoul Summer Sale 2014)』을 서울 전역에서 개최한다.
2014 서울썸머세일 기간 동안, 백화점, 면세점, 대형쇼핑몰을 포함한 1,208개 매장에서 5~70%의 다양한 할인혜택을 외국인 쇼핑객에게 제공한다.
특히, 주요 쇼핑고객인 20~30대 젊은 아시아권 여성관광객을 타깃으로 최근 컴백한 한류스타 ‘BEAST’를 서울썸머세일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여 서울썸머세일만의 재미와 실속을 챙길 수 있는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썸머세일 기간 내내 진행한다.
공식 홈페이지
2014 서울썸머세일은 외래관광객을 위한 서울의 대표적인 쇼핑축제로, 쇼핑, 뷰티&건강, 엔터테인먼트, 식음료, 환전, 숙박, 교통 등 관광객의 즐겁고 알뜰한 서울 쇼핑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1,208개 매장이 할인 행사에 참여한다.
쇼핑 관련 주요 참여업체는 백화점(신세계, 현대, 롯데, 갤러리아명품관), 면세점(동화, 롯데, 신라), 대형마트(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대형쇼핑몰(IFC몰, 김포공항 아울렛, 두타, 타임스퀘어, 교보문고, DDP 살림터, 청계6가지하쇼핑센터, 플라넷비 등)이며, 뷰티 관련으로는 화장품(에뛰드, 더페이스샵, 닥터팜 등), 스파(드랜곤힐스파&리조트), 미용&성형(오라클피부과위원, JW정원성형외과, 위드뷰티살롱, 자생한방병원) 시설, 그 밖에, 문화시설(국립중앙박물관, 삼청각, 롯데월드 등), 공연시설(남산골한옥마을 ‘평롱’, 페인터즈 히어로, 점프, 트릭아이 등), 식음료 시설(왕비집, 카페 두타트, 후안발데스 등), 환전(우리은행, 외환은행, 신한은행), 숙박(서울팔래스호텔), 교통(코레일공항철도)시설 등이 이번 2014 서울썸머세일에 참여한다.
서울썸머세일 할인카드 및 참여업체의 할인 정보를 담은 웰컴브로슈어는 인천국제공항 홍보부스(44번 영접카운터), DDP 내 썸머세일 홍보부스 및 서울시내 주요 관광안내소에서 손쉽게 수령할 수 있으며, 온라인 홈페이지(www.seoulsale.com)와 모바일 QR코드를 통해서도 내려받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홍보대사 ‘BEAST’ 와 함께하는 온라인 이벤트가 행사기간 내내 서울썸머세일 홈페이지(www.seoulsale.com)에서 진행되며, 참여 관광객에게는 추첨을 통하여 서울왕복항공권, 홍보대사 비스트 싸인CD, 에뛰드 화장품 세트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비스트와 함께하는 서울여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온라인 이벤트에서는 함께하고 싶은 비스트 멤버와 쇼핑지역 및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내가 원하는 서울썸머세일 참여업체’의 구체적인 정보를 볼 수 있어, 관광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또 2014 서울썸머세일 홍보부스가 설치된, 인천공항 및 DDP에서는 다트이벤트 및 경품행사를 진행, 외래관광객에게 2014 서울썸머세일 행사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촉진시키고, 국내 유명 화장품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 쇼핑고객인 20~30대 젊은 아시아권 여성관광객에게 인기있는 에뛰드, 더페이스샵, 닥터팜 등 국내 대표 화장품 브랜드의 상품을 경품으로 무료 제공하여 서울관광 만족도 제고는 물론, 서울썸머세일 참여업체의 직접적인 홍보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특별히, 중국관광객의 서울썸머세일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중국 최대 카드사인 은련카드를 2014서울썸머세일 메인 스폰서로 선정, 인천공항 홍보부스에서는 은련카드 소지 방문객에게 ‘바나나맛 우유’를 제공하고, DDP 내 홍보부스에서는 은련카드 영수증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2014 서울썸머세일에서는 남산골한옥마을 ‘평롱’, SICAF2014 전시, 별에서 온 그대 전시 등 쇼핑 이외에 서울의 문화콘텐츠를 향유할 수 있는 공연·전시 할인 기회도 풍부하고 알차게 구성하였다.
SBS, SICAF(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와의 공동 마케팅을 통해, 현재 중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한류콘텐츠인 ‘별에서 온 그대’ 전시(DDP) 및 SICAF2014 전시(명동) 입장료 할인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배양희 서울시 관광사업과장은 “서울썸머세일은 외래관광객에게 쇼핑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쇼핑관광도시 서울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쇼핑관광 만족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며 “아울러, 서울썸머세일 행사기간 동안 참여업체의 매출도 증대될 수 있도록 서울시에서 적극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상세보기 http://www.sisaprime.co.kr/news/1426
한은남 기자 enhanok7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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