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의료·복지

김범수 카카오 의장,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ARCON)에 3만 주 주식기부

가디언이십일 2016. 10. 4. 23:16


- 개인 소유 카카오 주식 연간 1만 주씩 총 3만 주 기부
- 빠른 사회변화에 대응하는 청년 혁신 플랫폼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이사장 허인정)가 김범수 카카오 의장으로부터 개인 소유의 카카오 주식을 기부 받는다. 김 의장은 우리나라 청년 혁신 플랫폼을 위한 기부로 그 취지를 밝혔으며, 규모는 연간 1만 주씩 3년 간 총 3만 주에 달한다.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는 김 의장의 기부금을 청년 일자리 혁신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는 사회공헌기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향후 5년간 일자리 500만 개가 사라질 것이라는 전망(2016 World Economic Forum)이 있을 정도로 이제는 직업이 아닌 자신만의 ‘업(業)’이 중요한 시대.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는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청년 스스로가 주도적으로 자신의 업(業)을 찾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다각적인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사회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역량강화 플랫폼 구축을 추진 중이다.

 


이를 통해 청년 문제 해결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좀 더 장기적인 스타트업 생태계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는 문화체육관광부 인증 비영리 지정기부기관으로 사회투자 및 민관협력, 사회공헌 컨설팅, 연구조사, 교육, 캠페인 등의 사업을 실행하고 있다.

 

 

 

 

한은남 기자  enhanok70@hanmail.net
이명관 기자  swc04244@naver.com 
기자 블로그 http://blog.daum.net/20070616han
http://www.sisapri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