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최재숙 강남복지재단 이사, 강남이 나눔 1번지로 거듭나길...

가디언이십일 2020. 12. 2. 06:16

"강남, 교육1번지, 나눔1번지, 인성1번지로 거듭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강남복지재단 최재숙 이사는 매년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청소년들이 어린 시절부터 나눔과 배려하며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 가기를 소망하고 있다.

청소년들이 기부를 하면 부모가 칭찬하고 몸에 인성과 지성이 품격으로 내면화 되면 세계 최고의 강남인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최 이사는 IT공학박사이며 웹 개발, 애니메이션 개발 등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분야에 매진하며 사업을 통해 남긴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는 등 남편까지 동원하여 나눔 봉사에 남 다른 열정을 실천하며 삶을 살아가고 있다.

또 최 이사는 여의도공원에서 서성이고 있는 힘들고 어려운 이웃에게 커피와 빵 등을 나누어 주며 힘들어 하는 이웃에게 용기와 꿈을 주는 등 좋은 일들이 있으면 마다않고 몸소 실천하고 있다.

 

       SBS뉴스 인터뷰하고 있는 최재숙 스타콘엔터테인먼트 대표 @가디언21

도움을 받았 던 그 후 힘을 얻어 새 사람이 된 노숙인의 모습을 보고 기뻐 했던 일 또 많은 분들이 코로나19로 힘들어 하는 이웃에게 마스크 전달 등으로 보람과 소중한 기억이 되었다.

또 아프리카에 역삼투압정수기, 여러 대를 기부하여 더러운 물을 식수로 사용하게 하였고, 강남복지재단을 통해 소년소녀 가장 돕기, 장학금 전달 등 아이들에게 힘든 삶을 극복 할 수 있게 도움을 주기도 했다.

특히 탈북 청소년들에게 엄마같은 마음으로 서로 가정 방문하면서 정을 나누었고, 가족이 없어서 대학졸업식에도 안가려는 것을 설득해 함께하며 기뻐했던 일, 탈북청소년의 결혼식에는 부모가 되어 같이 예식입장도 했었다. 남북통일이 이루워 진다면 도움을 받았던 남북을 잘 아는 이들이 평화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

한편, 최재숙 이사는 "강남이 교육1번지, 나눔1번지, 인성1번지로 거듭나길 바라는 마음이며 사회 공헌을 위해 또 회사 일도 중요하기에 열심히 일을 하고 있고 손기술로 세계 최초 제작한 3D애니메이선 스타체이서를 디지털로 섬세하게 제작 하였다."고 말했다.

한은남 언론위원장 enhanok70@naver.com
저작권자 ⓒ 검경일보, 검찰투데이, 검경TV, UN피스코, 월드르포, 시사프라임, 서울경제발전위원회, 가디언21 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