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세계 크리에이터 협회 Global Creator Association(GCA) 발촉기념 GCF 2017 개최 by 피폴

가디언이십일 2017. 4. 20. 00:57

 

현재 한국의 스마트폰 사용자는 전체인구의 85%. 전 세계의 스마트폰 보급율이 50%을 넘어서면서 2020년에는 스마트폰 사용율이 전 세계인구의 75%까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SNS사용자가 늘어나면서 미디어시장도 닫힌 단방향 공간에서 열린공간인 인터렉티브로 형태로 바뀌고, 유튜브나 페이스북 같은 다양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1인 미디어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SNS개인브랜드시대가 도래하였습니다.


이에 마케팅시장에서도 1인 미디어를 만드는 크리에이터가 키맨이 되고 있는데,그 대표적인 사례가 왕훙이라고 볼 수 있다. 왕훙은 중국의 인기 크리에이터들을 일컫는 용어로 작년한해 왕훙의 경제부가가치만 18조원을 넘어섰습니다.



중국의 왕훙들


이에 크리에이터 에이전트들도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세계최초의 전 세계 크리에이터 협회인 Global Creator Association(이하 GCA)가 발촉되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GCA는 전 세계의 크리에이터들의 연합단체로서, 국내22년 언론단체인 한국신문방송인클럽(회장:한창건)의 주재로 설립되었습니다.


                 lobal Creators Associantion 협회 로고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의 한창건회장은 세계마케팅시장의 키맨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들과 연
대로 해외마케팅시장의 구심점이 되어 최근 침체되어있는 국내경제활성과 어려운 중소기업의 매출을돕기 위해 GCA를 발촉하였다고 설립취지를 밝혔습니다,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은 작년부터 국내 중소기업 및 지역특산물 활성화로 침체된 국내경기를 살리고자 지역별로 경제발전위원회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한국신문방송인클럽 한창건회장



전세계 크리에이터 협회인 GCA(Global Creator Association)은 발촉기념으로 올해 6Global Creator Festival 2017(이하 GCF2017)을 개최합니다. GCF2017은 전세계 크리에이터들이 15일동안 한국을 직접방문하고 체험하며, 국내지역명소와 기업을 1인 미디어로 홍보하는 축제입니다.


1인 미디어의 비중이 현재 전 세계적으로 마케팅의 핵심이 되고 있는만큼, 이번 행사로 정계,재계에선 국내관광사업활성화와 기업매출 증대로 국내경제발전에 대한 기대가 증폭되고 있습니다. 

 

                                         GCF2017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