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행정직으로 전환을 고민하는 사무기능직 공무원들의 움직임이 벌써부터 바빠졌다.
사무분야 기능직 공무원들이 올해부터 3년간 정원의 최대 45%까지 일반행정직으로 전환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또한 행정안전부는 ‘내부 조직의 인사 사무처리지침’을 마련하고 사무기능직을 대상으로 조만간 일반직 전환 공고를 발표할 예정이며, 이미 이를 통해 5천명을 특채로 전환시킨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사무기능직 공무원들의 관심이 전환직으로 쏠리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종로행정고시학원에서 전환직에 대비해 최근 200명의 수강생을 모집하는 강의를 개설했는데, 강의가 개설되자마자 마감될 정도로 사무기능직 공무원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또 인터넷 동영상강의 업체도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온라인교육사이트 에듀스파(주)가 운영하는 공무원수험 전문 사이트 고시스파(www.gosispa.co.kr)가 전환직 대비 집중강의와 전환직 대비 심화 이론 패키지 강의를 가장 먼저 개설했다.
고시스파는 행정안전부 전환직 시험에 대비해 행정학 방성은, 이권, 김종욱 강사와 사회 임기상, 장혁 강사 등 스타급 강사를 배치, 수험생들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재빨리 움직이고 있다.
한편 고시스파는 ‘전환직 대비 집중강의’와 ‘전환직 대비 심화이론 패키지’로 2가지 형태의 인터넷 동영상강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전환직 대비 집중강의 또는 전환직 대비 심화 이론 패키지 강의를 듣는 수강생들에게 2009년 임기상 사회 문제풀의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의 지원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시사 프라임 한은남 기자 enhanok70@daum.net
Han eun nam a writer enhanok70@daum.net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권한과 책임은 저작권자(c)(사)FBS방송제작인협회/시사프라임에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