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당뇨보험’, 보험순위 25위에서 5위로 급상승…보험시장서 3.7% 점유율 기

가디언이십일 2010. 7. 4. 02:53

                                                                                   발행일: 2010-06-16 시사프라임 정창곤 기자

 

당뇨보험’, 보험순위 25위에서 5위로 급상승…보험시장서 3.7% 점유율 기록 

                                                                                                                 
 
 
 당뇨는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등의 대사질환의 일종으로 성인 10명중 1명꼴로 걸리는 병이다.


이런 당뇨에 걸린 당뇨병 환자는 일반인에 비해 암 발병률 및 사망률이 2배 가량 높았음에도 암보험 가입이 되지 않아 건강 사각지대에 놓여져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런 당뇨병환자를 위한 당뇨보험이 출시되어 인기를 얻고 있다.


인스밸리의 보험가입자 통계자료에 따르면 지난주 보험순위에서 25위에 머물던 당뇨보험은 이번 주 5위로 급상승 하며, 전체 보험시장에서 3.7%라는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당뇨보험은 일반 보험에 비해 보험료는 비싸다고 보여질 수 있지만, 그럼에도 긍정적으로 평가되는 이유는 기존에 소외되어온 당뇨병 환자를 위한 삼품이라는 점이다.


보험 비교사이트 인스밸리에서는 당뇨보험의 인기에 힘입어, 선물증정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당뇨보험의 보험료를 계산 및 상당하시는 분에 한해서 추첨 후 엔진오일권을 선물하고 있다.

 

 

 

 

 

 


정창곤 기자 oldpd@paran.com

 

기자 블로그 http://blog.daum.net/babopd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권한과 책임은 저작권자(c)JBS일자리방송/시사프라임에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