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는 관광레저도시의 창의적 콘텐츠 개발과 대국민관심 제고를 위해‘2009 관광레저도시 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는 공모전은 ‘태안관광레저도시 진입로 부문’과 ‘서남해안 관광레저도시 부문’의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관광레저도시 조성계획 및 주변역사와 연계한 문화콘텐츠 창작물을 대상으로 한다.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아이디어는 진행사업에 반영되거나 향후 관광레저도시 발전에 기여하게 될 중요한 문화콘텐츠 소재로 활용될 계획이다.
관광공사 정봉섭 관광자원개발처장은 “관광지 개발도 우리만의 문화콘텐츠를 만들어 입혀야 세계와 경쟁할 수 있다”며 “이번 공모전에서 뛰어난 작품들이 많이 발굴되어 관광레저도시에 다양한 빛깔을 입힐 수 있게 되고 도시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하며 많은 국민들의 참여를 당부하였다.
한편, 접수방법 및 공모요강 등 자세한 사항은 관광포털사이트 (www.visitkorea.or.kr) 고객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8월 31일까지 참가신청을 마친 응모자들에 한하여 9월 중 관광레저도시 현장답사를 겸한 오리엔테이션 워크숍을 실시할 예정이다.
뉴스캔/시사프라임 윤소영 기자 sky30sg@nate.com
www.sisa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권한과 책임은 저작권자(c)(사)FBS방송제작인협회/시사프라임에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