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산업

대학교 휴먼네트워크 관리시스템 화제, 이유 있다.

가디언이십일 2011. 4. 30. 07:21

대학교 휴먼네트워크 관리시스템 화제, 이유 있다.    

성공사례 기반으로 본격 판매, 인기몰이 중

 

 

 


SNS(쇼셜네트워크 서비스)가 사회적 트랜드로 부상한 가운데 웹2.0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SNS에 자신의 정보를  원하는 만큼 공개하면서 소통을 통해 인적네트워크를 쌓아가며 이와 함께 비즈니스인맥도 구축하고 각종 정보공유의 장으로 활용하며 위키피아식 자기경영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이와같은 현상들을 반영해 기업 및 단체 조직내 임직원들의 인맥을 중심으로 명함을 제대로 관리하게 해 사회적 인맥과 업무인맥을 체계적으로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 화제의 휴먼네트워크 관리시스템 전문 회사가 (주) 한국인식기술(www.sufpia.com)이다.


이미 관공서, 금융회사, 대기업 등 200곳 이상의 우량고객에 공급하면서 휴먼네트워크 관리시스템 분야의 강자로 올라선 (주)한국인식기술은 그동안 문화관광부, 지식경제부 등 관계기관과  IBK기업은행, 미래에셋증권, 동양종합금융증권 등 금융회사 및 많은 기업체에 구축한데 이어 최근 충남대, 충주대 , 대덕대학에 공급하여 큰 성과를 이뤘으며 결국 성공적인 대학사례를 기반으로 대학용 휴먼네트워크 관리시스템을 본격 판매를 한다고 발표 했다.


대학용 휴먼네트워크 관리 시스템은 교수 및 직원들의 인맥을 명함을 중심으로 손쉽게 통합 관리 할 수 있고 이를 모바일  연동을 통해 역동적인 스마트워킹시대를 구현 할 수 있는데 체계적인 인적정보인프라를 구축 하여 대학교 관련자와 연관 지인 및 동문까지 포함한 포털 운영도 가능하게 해 업계에 센세이션을 일으킬 전망이다.

 

 


또한 명함인식이 자동으로 가능하며 등록 인맥과 인맥 관련 메모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데 더불어 생일, 결혼기념일, 약속일정 등 인맥의 일정 관리는 물론 언론에 나오는 인사동정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따라서 등록한 인맥의 인사동정 정보까지도 놓치지 않아 인맥관계 관리에 있어 소홀하지 않게 하는 효과가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마우스 클릭만으로 지도검색, SMS문자보내기, 메일보내기 등도 인원에 상관없이 한번에 처리할 수 있으며 어떤 시스템과도 손쉽게 연동되도록 되어 있는데 대학내 전산망에 구축되고 회원가입을 통해 구현되어 있어 정보유출 위협으로부터도 안전하다는 설명이다.


한편 (주)한국인식기술의 대학용 휴먼네트워크 관리시스템이 화제를 몰고 온데 대해 송은숙 회장은 '훌륭한 인재상은 Know-how에 Know-Where의 정보가 어디에 있는지를 알고 필요한 정보를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는 능력과 Know-whom(Know-who) ‘어떤 사람을 알고 있는가’ 가 인재의 핵심 역량으로 대두 되면서 대학에서의 시스템 문의가 많아지고 있는 현상은 변화하는 대학교 인재상과 경영상을 보여주고 있다고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은남 기자 enhanok7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