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공연 이벤트

15주년 맞은 공명의 콜렉션 콘서트 “With Sea" 화제.

가디언이십일 2012. 5. 9. 02:11

15주년 맞은 공명의 콜렉션 콘서트 “With Sea" 화제.   
 
  
 
 
우리나라의 섬과 바다가 만드는 소리 그리고 아름다운 영상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은 “Space Bamboo", “With Sea" 공연이 월드뮤직 전문 그룹으로 잘알려진 '공명'의 감성과 어우러져 15주년을 맞아 5시간에 걸쳐 공명이 자랑하는 베스트콘서트 작품들과 함께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그 화려한 막을 올릴 예정이어서 화제다.
 

 

                               공명 15주년 특별공연 'With Sea' 포스트  

 

“Space Bamboo", “With Sea" 공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창작기금에 2년 연속 선정될 정도로 구성과 음악, 영상에 있어 베스트임이 검증된 작품으로 섬과 바다가 주는 여유와 휴식, 명상과 치유 그리고 자연이 주는 감성과 영상이 한데 어우러져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한다.


또한 3부에서 이어지는 20여명의 현악앙상블(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콘트라베이스)은 현악앙상블 외 가야금 1명, 피리 1명, 타악 4명 등 총 35명의 연주자들이 출연하여 아름다운선율로 꿈과 이상을 선보이며 콘서트 중에 악기를 제작하는 퍼포먼스돠 관객이 함께 참여하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직접 제작한 대나무 악기의 공명을 연주하기도 하고 관악기와 타악기를 비롯한 세계의 다양한 악기들과 색다른 앙상블을 구성해 그들의 독특한 음악과 어우러지는 유쾌한 퍼포먼스는 여러 차례의 해외 초청공연과 수많은 해외 페스티벌, 아트마켓에 초청받아 호평을 받아왔다.


또, 2011년 초등학교 5학년 음악교과서에 수록되었으며 중학교 교과서에도 수록될 예정이어서 더욱 관심이 집중된 콘서트이기도 한데 이 같은 콘서트를 기획한 '공명'은 1997년 데뷔이래, 한국 전통 음악을 기반으로 창작과 재구성을 통하여 우리 전통 음악의 다양성과 새로운 소리를 창출하여 국내 및 세계무대에 신선한 반향을 일으켰고 연극, 뮤지컬, 무용, 영화 등에 이르기까지 장르를 구분하지 않고 연주 및 작품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국내뿐만이 아닌 해외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월드뮤직그룹으로 활동중이다.


한편 공명의 관계자는 "동양사상에 기초한 음악의 도덕성, 완전성을 추구하고 아울러 순수음악적 성향으로 국악을 우리나라 국민음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소명의식을 강조했다.


<공연 개요>
■ 공연일시 : 2012년 5월 12일(토) / 2012년 5월 13일(일) 오후 2시 ~ 오후 7시
■ 공연장소 :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 문의 : 070-8699-0132

 

 


정창곤 기자 oldpd@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