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정당

 이명박씨 등 4대강 관련자 5명 고소당해!

가디언이십일 2013. 7. 29. 10:00

통진당, 책임자 처벌 촉구.                                                      발행일: 2013/07/26 정창곤 선임기자  
    
 
통합진보당은 15일 감사원의 4대강 사업 감사 결과와 관련해 이명박씨 등을 직무유기와 업무상 배임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병윤 통진당 원내대표 등은 이날 오전 서울중앙지검을 방문, 이명박, 정정길, 정종환, 김동수, 권태균 등 5명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했다.

 

이번 고발과 관련하여 오 원내대표는 "감사원의 감사실시 결과 4대강 사업은 단군 이래 최대의 사기극으로 드러났기에 관련자들을 엄중히 처벌해야 하는것은 명백하다"고 밝히고 이어 "그토록 반대한 국민을 기만하고, 22조원의 혈세를 낭비하고 국가권력을 오용한 집단에 분명히 책임을 묻겠다"면서 "박근혜 정부 역시 4대강 사업의 진상을 철저히 조사하고 책임자를 처벌해 4대강을 복원할 실질적인 대책을 내놔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누리꾼들 의견 캡처
 

 

한편 누리꾼들은 이번 이명박씨 고발 소식과 관련 '국민의 세금을 물같이 쓴데 대한 책임은 당연하다는 의견과, 자연을 훼손한 무리들을 반드시 법대로 처벌' 등 늦은 감은 있지만 이명박씨 등이 반드시 처벌 받길 바란다는 의견이 지배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http://www.sisaprime.co.kr/news/1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