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맛집

<맛집>맛있게 매운 별미 '쭈삼시대'가 왔다.

가디언이십일 2014. 2. 7. 12:00

논현동 소문난 맛집, 창업문의 등 인기절정  
  
 
 
 
추운겨울에는 화끈하게 매운맛과 뜨거운 열기가 그리워 찾고 봄가을에는 제철맞은 별미라 찾으며 여름에는 보양음식으로 찾는 등 계절을 불문하고 입맛을 사로 잡는 요리가 있다.


피로회복과 다이어트 그리고 두뇌발달에 탁월한 쭈꾸미와 체내노폐물 제거 및 피부미용에 단연 독보적인 삼겹살의 만남, 바로 쭈꾸미삼겹살이 그것.

 
그러나 쭈꾸미 음식점은 많지만 제대로 된 쭈삼(쭈꾸미삼겹살)요리의 참맛을 볼 수 있는 곳은 많지 않다. 쭈꾸미 요리를 찾아 시내 구석구석 탐색하는 미식가들을 위해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쭈삼시대'를 찾아 쭈꾸미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다.

 

 

       (좌)쭈삼, (우)쭈삼정식과 쭈곱
 


이미 강남일대 입소문을 통해 소문난 맛집 '쭈삼시대'의 이인복대표는 고객들로부터 사랑받는 화끈한 맛의 비결에 대한 질문에 "일반적인 쭈꾸미 음식점들이 맛에 대한 연구 없이 매운맛과 단맛에만 치중하여 캡사이신과 설탕 등을 과하게 사용하고 화학조미료를 첨가하여 맛을 내는 경우가 다수인데, 우리<쭈삼시대>는 메실청, 유자청과 같은 천연조미료를 쓰며 육수도 최상급 다시마와 기타 신선한 자연재료만을 이용하므로 쭈꾸미 본연의 맛을 살리고 고객의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음식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고 강조했다.

 

쭈삼시대의 경우 중독성 높은 매운맛이 특징인데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쭈꾸미의 맛과 가장 이상적인 깔끔한 매운맛을 찾은 것이 비결이라 하겠다.


그결과 직장인들을 위한 점심메뉴 쭈삼정식과 쭈꾸미보리밥이 탄생했으며 저녁회식을 위한 술안주는 웰빙쭈꾸미, 쭈삼, 쭈곱, 쭈꾸미전골 등 차별화된 메뉴를 개발하여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한다.


특히 '쭈삼'과 '쭈곱'의 경우 정겹게 먹다보면 양이 줄어들기 마련인데 이때 함께 나오는 콩나물 등의 부식을 매운양념에 함께 넣고 볶아주면 매콤한 쭈꾸미콩나물찜으로 변신하기에 많은 고객들이 찾는 대박메뉴가 되었다.


매운 쭈꾸미 음식의 경우 혹여 위가 약한분들의 속을 안정시켜 줄 수 있는 음식이 필요하기에 '쭈삼시대'에서는 별미 미역오이냉국과 계란찜 등이 제공되고 있다.


아직은 쌀쌀한 겨울, 그리고 다가오는 쭈꾸미의 계절 봄, 저녁에 <쭈삼시대>에서 차가운 몸을 녹이고 화끈하게 입맛도 살려 보는건 어떨까?


한편 최근에는 창업자들의 문의가 많아 <쭈삼시대>체인사업을 시작한 이인복대표는 소자본 창업자에게 성공창업 아이템으로 제2의 인생을 신나게 출발할 수 있도록 교육시스템과 물류시스템까지 갖추고 만반의 준비를 끝낸 상태라고 하니 전국에 쭈삼시대 간판이 즐비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 직영점 :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98-7번지2층 쭈삼시대
- 가맹문의 : 1661-0442

 
 

 

 


 한은남 기자  enhanok7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