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맛집

겨울별미, 포항과메기가 뜬다.

가디언이십일 2013. 12. 16. 01:27

                                                                                                     발행일: 2013/12/16 정창곤 선임기자
포항 최강달인 강동우 과메기 역시 달라!  
  
 
 
 
2010년 'S본부'의 '생활의 달인'에 출연 최강달인으로 등극한 물회의 달인 강동우씨가 최근 전통 포항과메기로 유통사업에 도전, 맛과 품질에서 단연 화제다.


달인의 물회를 맛보기 위하여 찾아온 손님들이 한결같이 과메기의 맛을 잊지못해 다시찾는 사례가 빈번해지자 친동생이 유통을 맡게되면서 본격적인 사업이 되었다.


달인의 과메기(www.pdg.co.kr)를 맛본 사람들은 한결같이 비린내가 전혀없는 점과 감칠맛을 가장 큰 비결로 꼽는데 이는 신선한 상태로 유통되는점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며 함께 상차림하는 재료의 신선함도 성공의 비결로 보여진다.


또한 과메기의 양이 기대를 초월하기에 한번 주문한 고객은 영원히 매니아가 될 수 밖에 없다고! 

 

                포항최강달인과메기 풀셋트
 


꽁치가 재료이며 겨울철에 특히 별미로 알려진 과메기는 고도불포화지방산인 EPA와 DHA함량이 높아 혈관확장작용으로 혈액순환을 좋게하여 고혈압을 예방하고 혈액중 콜레스테롤을 없애며 심근경색, 뇌경색 등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꽁치가 해풍에 건조되며 과메기로 변신되는 과정에서 어린이의 성장과 피부미용에 좋다는 DHA와 오메가 3의 양이 급속히 증가하기에 미용건강식으로 각광받는다.


그밖에 숙취에 좋은 아스파라긴산과 체력, 노화방지에 뛰어난 핵산 그리고 빈혈차료제인 비타민B12, 비타민A 등이 다량함유되어 있어 영양제 덩어리라는 분석이다. 
     

건조, 유통과정에서 적정온도유지에 실패하면 뒷맛에 비린맛이 남을 수 있는데 포항 최강달인 과메기는 산지 덕장의 환경이나 보관 및 유통에서 완벽하게 이점을 해결하여 서울 등 전국각지에서 주문 배송을 통해 신선한 포항과메기의 맛을 느끼게 한다는 평가다.


별도의 부재료를 따로 구입할 필요 없이 완벽한 상차림셋트로 배송되는 포항 최강달인 과메기로 결철 별미의 참맛을 느껴보는건 어떨까? 


인터넷주문:www.pdg.co.kr   전화:070-4117-5289

 

 

상세보기 http://www.sisaprime.co.kr/news/1249

 

 

 

정창곤 기자  begabond5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