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콘텐츠 제작자들의 눈길 사로 잡는다!

가디언이십일 2016. 10. 5. 00:38

 

콘텐츠 제작자가 멀티마켓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상금은 기본, 우수 기획개발 사례에 제공되는 혜택까지! 




                 

디지털 컨텐츠 통합 판권을 수급/유통하는 KT 그룹사인 kth가 공동주관사로 참여하며 서울산업진흥원(SBA), 한국영상위원회가 협력사로 함께하는 서울영상위원회의 '영상 크리에이티브 멀티마켓'(이하 멀티마켓)은 트리트먼트를 보유한 다분야 (영화, 만화/웹툰, 애니, 출판/소설, 연극, 뮤지컬)의 작가와 기획제작자들을 주축으로 프리젠테이션 피칭과 비즈니스 미팅을 통한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을 모색하고, 상호 교류 기회 제공으로 작품화 가능성을 함께 고민하는 국내 최초, 최대의 멀티유즈 구현 행사다.


올해로 5회를 맞는 멀티마켓은 피칭자 사전심사와 심화 워크숍이라는 새로운 제도를 도입하여 피칭 아이템의 질을 높이고, 콘텐츠 산업 내 다분야 네트워크를 다지기 위해 기획단계에서부터 심혈을 기울인 행사다. 


치열한 사전 심사를 통해 지난 9월 23일(금) 발표된 피칭팀은 총 22명으로, 스릴러 영화 <그 놈이다>의 김영갑 작가, <환상 속의 그대>로 평단의 호평을 받았던 강진아 감독, 웹드라마 <0시의 그녀> 원작자인 정태성 작가, 봄툰의 인기 연재 웹툰 <폴리아모리>의 서혜림 스토리작가 등 말 그대로 다분야 콘텐츠의 스토리텔러가 총 출동했다. 


뿐만 아니라 기성 연출자들과 신예답지 않은 필력을 뽐내는 신인작가들까지 대거 포진하여 역대 가장 우수한 피칭 퀄리티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 22인의 피칭팀은 웹툰, 웹드라마, 뮤지컬/연극, 출판 분야에 특화된 심화 워크숍을 통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스토리작법, 콘텐츠 개발 프로세스 등을 전수받아 본격적인 멀티유즈 아이템개발에 착수한다. 뿐만 아니라 부산국제영화제, 전주국제영화제, 서울국제여성영화제 등에서 피칭 전문가로 활약한 신도형 강사의 지도 아래, 보다 매력적인 발표 구성으로 행사에 참석한 기획/제작자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100건 이상의 참가 신청으로 그 뜨거운 관심을 예상케 하는 제 5회 영상크리에이티브 멀티마켓은 우수 창작자들에게 제공되는 상금은 물론, 매년 상반기에 진행되는 '맛있는 레시피' 프로그램을 통해 기획개발비까지 지원하고 있다. 


'맛있는 레시피'는 멀티마켓에서의 미팅을 통해 기획개발에 착수한 우수 작품을 선정하여 안정적인 콘텐츠화 작업에 착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올 해 멀티마켓에 출품되어, 내년 '맛있는 레시피'의 우수 작품으로 선정되는 경우, 서울영상위원회가 운영하는 영화창작공간까지 지원할 계획을 검토하고 있어 제작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참신한 아이템과 든든한 지원금, 다분야 문화예술 콘텐츠 종사자들의 교류의 장까지 마련한 영상 크리에이티브 멀티마켓은 10월 12일(수)까지 일반 참가자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본 행사는 10월 19일(수), 20일(목), 21일(금) 3일간 상암 DMC첨단산업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며, 멀티마켓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영상위원회 국내사업팀(02-777-7185)로 하면 된다.




이기창 기자  eldorei@hanmail.net  

기자 블로그 http://blog.daum.net/20070616han

http://www.sisapri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