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산업

이해연대표 에이치엘사이언스 서울펀드 시사프라임 한국신문방송인클럽 국민의소리 우리나라장터 피폴TV

가디언이십일 2016. 10. 12. 09:35

코스닥 상장 통해 바이오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도약하다!

 


-안전한 여성호르몬 대체물질 개발
-이달 12,13일 수요예측, 19,20일 청약후 28일상장 예정

 

 

 

                                            ㈜에이치엘사이언스 이해연 대표이사(사진제공=서울IR)

 

 

㈜에이치엘사이언스(대표이사 이해연)가 11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코스닥시장 상장에 따른 향후 사업계획과 비전을 밝혔다.

 

지난 2000년 설립된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천연물신소재 기능성 원료 개발 및 제품 개발, 생산, 유통하는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이다.

 

간 건강제품 ‘닥터 슈퍼칸’과 갱년기 여성건강 제품 ‘레드클레오’를 비롯해 약 40여 종의 독자브랜드 제품을 판매 중이며, 대표제품인 '닥터슈퍼칸’은 지난 2011년 출시 후 현재까지 약 920억원의 누적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에이치엘사이언스가 약 13년 간의 연구를 통해 개발한 기능성 석류농축액은 안전한 여성 호르몬 대체 물질로, '여성 갱년기 증상(KI, 쿠퍼만 지수) 11가지 모두를 8주만 에 개선하는 것이 입증됐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개별인정형 원료 승인을 획득함은 물론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한국, 미국, 중국, 마카오에서 특허로 등록돼 20년간 배타적 독점권을 확보했고, 이를 기반으로 국내 유수의 제약사, 건강기능식품회사, 대형유통회사 등에 원료를 공급하고 있다. 향후 해외 유수의 기업으로 판매처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에이치엘사이언스가 약 13년 간 연구개발한 이너뷰티 물질(P-estro BL)도 지난 8월 식약처의 개별인정형 원료 승인을 받았다. 히알루론산 및 콜라겐 합성 증가를 통한 피부보습 효과를 지닌 P-estro BL을 활용하여 연내 이너뷰티 시장에 진입하고, 향후 ‘파마슈티컬 코스메틱스’(Pharmaceutical(의약품)과 Cosmetics(화장품)의 합성어) 시장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다양한 천연물소재 기능성 원료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원천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기능성석류농축액 등 7건의 원료를 개발하여 식약처의 개별인정형 원료로 등록했으며, 현재 3건의 신기술에 대해 식약처의 심의를 진행하고 있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개발된 원료를 사업화시키는 우수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천연물 원료의 연구개발, 상품 기획 및 개발, 제조, 유통까지의 전 과정을 ‘밸류 체인(Value Chain) 통합 시스템’으로 구축하여 높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또한, 현재 7대 주요 홈쇼핑과 4개 데이터홈쇼핑을 통해 유통 중이며, 13개 제품을 홈쇼핑 방송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자체 온라인 쇼핑몰과 대리점 및 약국, 면세점 등 다각화된 B2C 유통채널을 운영하고 있고, 계속 채널을 늘려 나가고 있다. 국내 유수기업들과도 B2B 유통을 하는 중이며, 향후 국내 기업은 물론 중국 등 해외 기업들과 유통을 더 확대할 계획이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HL-Joint 100’를 연구개발하여 염증개선, 연골분해 억제 및 연골재생이라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퇴행성 골관절염치료 천연물 신약개발을 진행 중이다.

 

현재 국내 대학병원에서 ‘퇴행성 골관절염 개선 및 연골재생 효과’에 대한 임상시험 단계를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특허 및 ‘특허협력조약(PCT)’를 활용한 국제특허출원으로 배타적 권리를 확보했다. 이외에도 치주질환 개선 치료제의 천연물신약을 개발 중이다.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서도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지난 9월 중국 전자상거래 2위 징동(JD)과 중국 소셜커머스 1위 VIP.COM에 입점하며 중국 시장에 진출했다. 미국 시장에서는 일부 제품을 식품의약국(FDA)에 ‘일반의약품 및 기능성 화장품(OTC)’으로 등록했으며, 현지 NBC 방송채널 광고 및 판매를 추진하고 있다. 일본 시장은 후생성 특정보건용 식품 등록을 추진 중이며, 동남아시아 시장은 GS홈쇼핑과 협업을 통해 진출을 꾀하고 있다.

 

한편 이해연 에이치엘사이언스 대표는“이번 코스닥 시장 상장을 발판으로 지속적인 기업의 성장을 일구어 궁극적으로 글로벌 바이오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에이치엘사이언스의 총 공모 주식수는 1,511,125주로, 주당 공모 희망 밴드가격은 23,900원에서 30,700원이다. 이번 공모예정금액은 최소 361억에서 최대 464억 원이며, 오는 12, 13일 양일 간 수요예측 실시 후, 19, 20일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장예정일은 이달 28일이고, 대표주관회사는 미래에셋대우, KB투자증권이다.

 

 

한은남편집위원 enhanok70@hanmail.net

기자 블로그 http://blog.daum.net/20070616han
http://www.sisapri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