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프리핑

강성재이사장 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 시사프라임 한국신문방송인클럽 서울경제발전위원회 서울펀드 한은남편집위원

가디언이십일 2016. 11. 13. 10:15
‘제23회 아시아 문화경제인 교류의 밤’ 개최

 

- 정치외교부문에서는 정운찬 전 국무총리와 유성엽 국회의원

- 국제지역교류부문 대상 이천시장 조병돈

 

 

사단법인 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이사장 강성재)은 지난 11일 서울 가든호텔 그랜드불룸에서 20여 나라와 교류하고 있는  '아시아 문화경제인 교류의 밤'을 성황리에 마쳤다.


 

                    아시아 문화재단 강성재 이사장(c) 시사 프라임

 


이번 국제 지역교류부분 대상으로는 경기도 이천 조병돈 시장이 수상하였다. 


조병돈 시장은 국제 문화교류를 통해 이천시의 시격과 도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아 단체장으로는 유일하게 수상자에 포함됐다.

 

당시 연례회의에는 세계 54개국 116개 도시 대표들이 참석하는 자리에서 이천시의 다양한 창의 도시 정책을 소개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과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낸바 있다.

 

                             수상자 15명기념사진 (사진촬영: 시사프라임)

 


 수상으로는 정치외교부문 대상의 정운찬 전 국무총리와  유성엽 국회의원이 받았으며 글로벌기업인부문 (주)드림에이스의 박재옥 대표, 한일경제교류부문 (주)글로벌로드 진영섭 대표,

 

문화외교부문 김용임 가수, 왕인문화상부문 김정오 문학평론가, 전통문화부문 유경숙 국악인, 공로상으로는 한일문화친선협회 김정렬이사장과 (주)오성금융그룹 강영남 회장으로 수상자 대부분은 한·중·일·대만 등 국제 교류에서 뚜렷한 업적을 지닌 사람들이 주류를 이루었다.  각 분야에서 뛰어난 역할을 한 15명이 수상을 받았다.

 

행사순서로는 1부 오프닝 축하공연, 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 소개, 주최 기념사 및 축사, 아시아문화경제대상시상, 내빈축사 및 소개, 제23회 축하 케이크커팅식

 

 

2부 식사 및 아시아문화 경제인 교류회

 

 

 

 

 

 

 

 

 



3부 축하공연에 김용임, 강지운, 강진, 강태평, 구몽 마리코&이시이미에코, MUST, 디아이피, 송별, 이동준, 인스타, 일심, 현당이 축하공연을 펼쳤다.

 

 

 

 

 

 

한은남편집위원 enhanok70@hanmail.net 
기자 블로그 http://blog.daum.net/20070616han
http://www.sisapri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