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아메리카

미국 곳곳에서는 트럼프 대통령을 반대하는 시위 진행

가디언이십일 2016. 11. 20. 03:08

트럼프 대통령을 반대하는 시위 진행      

 









 

미국 공화당 후보 도날드 트럼프가 마침내 미국의 새로운 대통령으로 당선이 되자마자 미국 곳곳에서는 트럼프 대통령을 반대하는 시위가 미국의 각 주와 도시에서 현재에도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인권문제와 불법 이민자 추방 등 기타 트럼프 자신이 캠페인중 직접 제시했던 여러가지 제안들에 관해 민주당 후보 힐러리를 지지하던 많은 시민들은 트럼프를 받아들일수가 없다라고 하며 끊임없이 ' 트럼프는 나의 대통령이 아니다' ( Not My President) 를 외치며 매일 이 반대시위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의 유명한 헐리우드 여배우이자 오스카수상 노미니 제니퍼 로렌스 역시 대통령으로 당선된 트럼프를 향한 자신의 솔직한 마음과 생각이 담긴 내용의 공개편지를 쓰기도 했는데 이번 미국 대통령 당선과 연관해 시작된 트럼프 대통령 반대 시위는 그렇게 쉽게 멈춰지지는 않을것으로 예측됩니다. 


 
사진은 미국의 각 주에서 진행되고 있는 트럼프 대통령 반대시위로서 사진의 출처는 각각 다른 미국 방송 메체에서 옮겨온것입니다.

 

또한 미국의 Fox 뉴스에 따르면, 뉴욕의 하이스쿨에서는 학생들이 반대시위에 참여하는것을 화요일 하루동안 하락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들은 “No Trump, no KKK, no racist USA!” 를 힘차게 외쳤습니다. 바로 뉴욕 맨하탄의 트럼프 타워 앞에서.

 

 

재미교포. 해외뉴스 & 미국/ 글로벌 마켓 전문가
Helena K A. Helenakiar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