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여성소비자신문 도농교류협력단’ 출범식 개최

가디언이십일 2018. 7. 27. 09:39

     

‘여성소비자신문 도농교류협력단’ 출범식 개최



 

여성소비자신문은 26일 11시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극동VIP 빌딩에서 ‘여성소비자신문 도농교류협력단’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 출범식은 여성소비자신문이 주최했으며 (사)중년여성농업인CEO중앙연합회, 국제여성총연맹 한국본회 주관, 육아방송, 링스인베스트먼트, (사)한국아그리젠토 6차산업 경영건설팅협회가 후원했다.




조순태 국제여성총연맹 한국본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난달 27일 국회에서 진행된 '프로슈머 팜&푸드 페스티벌’을 통해 도시 소비자들이 농촌에 대해 관심을 갖는 모습을 보았다"면서 "도시와 농촌 간의 지속 가능한 발전방향 모색이라는 사회적 이슈에 여성소비자신문과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했다.

 




문혜숙 도농협동연수원 팀장은 축사를 통해 "과거 농촌사랑운동을 할 때만 하더라도 농업인에 대한 교육이 중점이 됐었다. 하지만 2016년 농협중앙회장으로 취임한 김병원 회장은 소비자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셨고, 이에 농협중앙회에서 운영하는 도농협동연수원은 국내의 여성단체, 소비자 단체들과 활발하게 MOU를 맺고 있다"면서 "도농협동연수원은 앞으로도 농업인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가교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김희정 여성소비자신문 대표는 이날 개회사를 통해 “도시에 사는 소비자들이 직접 농촌을 만나고 체험할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오늘 첫발을 떼게 됐다"면서 "농촌에 가고 싶고, 농촌에서 힐링을 하고 싶을때 함께 할 수 있는 동반자가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시사프라임 보도국
<저작권자 ⓒ 시사프라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http://www.sisaprime.co.kr/16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