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세균 후보, 전국 현직 지방의원 500명 지지선언

가디언이십일 2021. 8. 26. 10:53

전국 현직 지방의원 500여명이 정세균 대선경선후보 지지 선언에 나선다.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을 앞두고 정세균 예비후보는 25일 오전 대전에 위치한 국방과학연구소(ADD)를 방문해 최신 연구·개발 현황을 청취하고, 국방 기술력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 기자회견은 26일 오전 11시 세종특별시청 1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지지선언은 전국 539명의 현직 광역 및 기초 지방의원들의 정권재창출을 위한 의지 표명과 함께 더불어민주당 정세균 후보의 지지를 위해 마련됐다.

 

 

현직 광역 및 기초 지방의원으로 구성된 총 539명의 지방의원단은 민주당의 역사와 정체성을 구현하고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을 완성할 구체적 정책과 비전을 통해 정권재창출을 이룰 수 있는 후보로서, 정세균 대선 경선 후보의 지지를 선언할 예정이다.

이번 기자회견은 전국시도운영위원장협의회장 김정태 의원(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의 사회 및 지방의원단의 지지발언과 지지선언문 낭독 순서로 진행된다.

한편 이날 열리는 기자회견 현장에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정세균 예비후보 균형분권본부장 양경숙 국회의원을 비롯한 30여 명의 지방의원단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은남 언론위원장 enhanok70@naver.com
저작권자 ⓒ코코아TV, 검경일보, 검찰투데이, 검경타임즈, 대한행정사회뉴스, 검경TV, 가디언21, 옵토21, 시사프라임, 서울경제발전위원회 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