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정당

황주홍, 3선 출마선언 및 무소속 출마배경 기자회견

가디언이십일 2010. 8. 14. 14:16

황주홍, 3선 출마선언 및 무소속 출마배경 기자회견

 

 

강진군수 황주홍 출마선언@데일리 시사프라임
강진군수 황주홍는 오는 17일(수요일) 오후 2시 30분 강진군 문화회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3선에 도전 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또한 기자회견에서는 민주당을 떠날 수 밖에 없는 심경과 ‘무소속’ 출마를 결심하게 된 동기 및 오는 6월 2일 지방선거에 임하는 각오와 동시에 강진 발전에 대한 비젼 등을 밝히게 된다.

기초지방선거 정당공천제 폐지운동 전국위원장으로 노력해온 황 군수는 만약 정당공천제가 폐지되지 않을 경우 정당공천을 스스로 거부하고 독자 출마할 것임을 이미 선언해 놓고 있다.

더불어 현행의 정당공천제도를 ‘최후의 반(反) 민주 악법’이자 ‘불필요악’이라고 규정하며 외롭게 싸워온 그의 행보를 많은 국민들은 관심과 기대 속에 지켜보고 있다.

또, ‘깨끗하고 열심히 한다’는 대명사가 항상 따라 다니는 황 군수는 광주일고와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과, 미국 미주리대학교 정치학과(석, 박사)를 졸업했으며, 지난 2004년 11월 1일부터 민선 3기에 이어 민선 4기 강진군수로 재임 중이며, 지난 2008년 7월부터 전남 시장/ 군수 협의회 회장직을 맡고 있다.

한편 황군수는, 오는 27일(토요일) 오후 2시 30분에는 강진 종합운동장내 실내체육관에서 「강진군에서도 대한민국을 바꿀 수 있다」출판기념회를 갖는다.


 

한은남 enhanok70@hanmail.net


<무단전재-재배포 금지/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권한 및 책임은 저작권자(c)시사프라임에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