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민주, 이용섭 의원, 내달 5일 출마건 기자회견

가디언이십일 2014. 1. 28. 09:00

1월 한달간 의견 수렴, 고심끝에 시민 뜻 따르기로   
   
   
 
이용섭 의원(광산을)은 오는 2월 5일 오전 11시 김대중컨밴션센터에서 ‘광주시장’ 출마 기자회견을 가질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는 광주시장 출마에 대한 이 의원의 사실상 첫 공식 선언이다.

 

 

                              이용섭 의원
 

 

이 의원은 지난해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연말까지는 정기국회에 전념하고, 이후 시민들의 뜻을 살피고 지역 국회의원과 협의를 거쳐 시장출마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수차례 밝힌바 있다.

 

이에 따라 이 의원은 신년 들어 각계각층의 시민들을 만나 광주의 미래와 자신의 역할에 대해 많은 의견을 수렴하였다. 특히 자신을 국회의원으로 선출해 준 광산구(을) 주민들의 뜻을 존중하기 위해 ‘이용섭 의원 광주시장 출마’에 대한 의견을 묻는 과정도 거쳤다.

 

또한 이용섭 의원은 민주당 당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지난 24일 북구갑 지역위원회를 끝으로 8개 지역위원회 당원들과의 순회 간담회를 마쳤으며, 이 간담회를 통해 지방선거 민주당 승리를 위한 자신의 역할에 대한 당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아울러 지역 국회의원들과도 시장출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용섭 의원은 “지난해 말 약속했던 대로 1월 한달 동안 각계각층의 시민들과의 만남을 통해 광주의 현주소와 미래, 그리고 시장 출마에 대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했다”며 “다수 시민의 뜻에 따라 내달 5일 광주시장 출마선언을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 의원은 “광주에서 시작되는 민주당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이 이번 지방선거 승리의 관건이자 2017년 정권교체의 열쇠다”라며 “광주발전과 정권교체를 위해 모든 것을 바치겠다”는 각오를 피력했다.

 
 상세보기 http://www.sisaprime.co.kr/news/1260

 

 
정창곤 선임기자 begabond5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