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맛집

창원 상남동 유퉁의 막창집, 실내는 유퉁의 작품전시장이다.

가디언이십일 2019. 12. 21. 22:53

- 밖은 참나무장작 설치 미술ㆍ맛과 고향생각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연예인으로 인기를 누렸던 유퉁씨가 이번에는 또 다른 아이디어로 사업 도전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사업가로 변신해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상상을 초월하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가끔씩 세상사람들을 놀라게 하고 있고 이번에는 참나무 훈제 막창으로 다시 한번 우리에게 맛을 알려 줄 방송인 유퉁, 자신있게 창원에서 유퉁의 막창집을 오픈 했다.

오픈을 한 유퉁의 막창집은 국밥집으로 한번 성공한 그는 우리에게

배우겸 가수 유퉁 ⓒ가디언21
는 음식에 대한 철학이 담겨 있어 이번 막창집 또한 기대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오픈할때 부터 이름만 빌려주는것이 아닌 실제로 고기와 막창을 정성을 다해 직접 음식을 참나무장작에 굽는집으로 이슈가 되어 요즘 핫한 맛집으로 유명하다


유퉁의 막창집 전경 ⓒ가디언21


상남동 고인돌 사거리에서 스타벅스 방향으로 조금 올라가는 위치하고 있어 쉽게 찾을 수 있다. 가게 입구쪽에 담처럼 쌓아둔 참나무 장작으로 막창과 훈제를 하여 불향이 좋아 한층 고기의 맛을 높여주고 초벌구이로 나와 바로 구워 먹을수 있어 고기의 누린내 없이 기름지지 않고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추천 맛집이다.

막창과 고기는 부드러운 식감으로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어 평소에 막창을 못드시는 분들도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다. 이 덕분에 오픈 초기부터 맛에 대해 인증받아 찾는 손님들이 계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가게안은 미술관을 연상시키는 글과 그림들로 유퉁이 직접 그려 곳곳에 보는 재미와 감성을 자극하는 글들로 보는이는 즐겁게 하여 반응이 좋다.

맛이 최고라고 반응을 보여 주고 있는 손님 ⓒ가디언21


평소에도 그림과 글에 대한 애착을 가져 시간이 날때마다 가게 한곳에 작업장을 두어 틈틈히 작품활동을 하여 유퉁의 미술관을 생각하여 찾아온 손님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있다. 특히 셋트메뉴를 주문하면 다양한 부위를 좀더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여 인기가 좋다.

가성비 좋은 맛집으로 질좋고 맛있는 고기와 막창을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구성하여 젊은층과 직장인에게 꾸준히 호평을 받고 있다.

이기창 기자 eldorei@hanmail.net

<저작권자 © 검경일보, 서울경제발전위원회, 가디언21 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