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신간> 아빠가 쓴 특이한 요리북 '아이와 엄마를 위한 아빠밥상' 출간!

가디언이십일 2014. 5. 28. 09:00

프렌디 아빠가 제안하는 자연담은 요리수업!    
 
 
음식문화 전문기자가 쓴 자연요리조리법, 아이들의 건강식단을 담은 신간 <아이와 엄마를 위한 아빠밥상> 을 도서출판 미네르바가 출간해 화제다.

 

                         화제의 신간 '아이와 엄마를 위한 아빠밥상' 표지(좌) 저자인 정창곤 기자(우) 


저자 정창곤 기자는 '가정의 행복을 위해서, 온 가족의 친구가 되겠다는 일념으로 한 번만 아빠가 도전하라. 그리고 엄마와 아이가 그 맛을 본다면 가히 중독이 된다. 아니 아빠밥상은 요리가 아니라 마력이 있는 요술램프다.'고 말한다.


실제로 아빠는 단지 가족을 부양한다는 이유로 얼굴도 보기 힘들었기에 아이들은 ‘아빠라는 존재는 왜 필요할까?’ 라고 의문을 가지는데, 이제 아빠는 프렌디 또 플대디pldaddy(play+daddy)로 변모해야 한다는 것.


이런 시대적 트랜드를 인식하고 진부한 생각을 과감하게 바꾸는 시도가 프렌디 정창곤기자의 행복한 요리수업 '아이와 엄마를 위한 아빠밥상'이다.


이책은 아빠의 시대적 고민을 해결해 주는 해결책이며 수많은 프렌디들이 아이들에겐 놀이친구, 엄마에겐 수다를 같이 떨어주는 친구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한식의 전설과 다양한 요리상식은 물론 건강식재료상식에서 부터 공부잘하는 아이, 키크는 아이 만들기 등 많은 이야기와 장치를 담고있다.


저자 정창곤 기자는 우리가 TV를 통해 접하는 전문채널, CMC가족오락, WAVE-tv, MGM영화 등을 설립했고 부동산TV 제작국장, JBS일자리방송 보도본부장을 지냈으며 인터넷방송 '라디오21' 국장과 음악프로그램DJ를 겸하며 많은 대중들과 소통했던 전문 방송인이었다.


하지만 보다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식에 대한 욕구는 그를 PD에서 기자로 변신시켰고, 청와대 춘추관 출입기자를 거쳐 4년간 문화관광부와 관광공사 출입기자로 활동하며 문화분야와 시사 전문기자로 한국의 지역관광자원, 지역특산물과 전통음식문화를 집중 취재, 이과정에서 정리된 지식을 신간 '아이와 엄마를 위한 아빠밥상'에 녹여냈다.


푸드타임즈코리아 곽지술 대표는 추천사를 통해 '보편적인 현대가정의 밥상임에도 우리 고유음식의 맛과 멋을 살리면서 영양면에서도 균형을 이루고, 현실성에 맞게 조리할 수 있도록 엮어진 정 창곤 저자의 요리북은 숱하게 쏟아져 나온 요리책들과는 그 유형이 다를뿐더러 전통을 고수하면서도 현대적 감각을 살린 레시피의 진가는 그 맛에서 발휘되어 우리가 알던 우리고유의 맛을 기억하도록 할 것이다'고 말한다.


실제 이 요리북이 집필되는 동안 2차례이상 30여명의 기자들이 그 맛을 검증하였고 평가하였으며 저자는 특유의 통찰력으로 이를 수렴하며 맛과 건강에 주안점을 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축제전문 월간참살이 김지영 대표는 '이 요리북에서 만나는 요리들은 결코 생소하지 않은 우리어머니들의 요리를 재현한 친근함을 느낄 수 있고 다정한 아빠의 마음을 엿볼 수도 있으며 곳곳에 숨겨진 아기자기한 장치들로 인하여 아이들뿐만 아니라 온 가족의 건강 가이드북, 또는 요리책, 이야기책으로 내 손을 떠나지 않는 다양한 쓰임새로 활용될 멀티 북의 면모를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단순한 요리책에서 벗어나 사회학 책, 인문학 책으로 접근해야 제대로 볼 수 있고 그 가치를 100% 수용할 수 있는 책이 프렌디 정창곤 기자의 자연을 닮은 행복한 요리 시간 '아이와 엄마를 위한 아빠밥상'이다.


저자인 정창곤기자의 주요저서로는 실용서적 ‘IPTV 홈쇼핑몰가이드 POWER UP’, ‘아이폰4G 내 마음대로 주무르기’ 등이 있다.

 

가격: 13,600원, 쪽수: 252쪽, 도서출판 미네르바

 
상세보기 http://www.sisaprime.co.kr/news/1401

 

 

 


한은남 기자  enhanok70@hanmail.net